웹사이트 회원 탈퇴 서비스란?
웹사이트 회원 탈퇴 서비스란 명의도용이 의심되거나 더 이상 이용을 원하지 않는 불필요한 웹사이트에 대한 회원 탈퇴 처리 대행 본 서비스는 본인인증 했던 웹사이트에 대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 신청 시 나오는 웹사이트 목록 중에 인증만 하고 실제 회원 가입하지 않는 웹사이트도 있을 수 있으며, 현재 아이폰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네트워크 연계 문제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e프라이버시 및 분쟁조정신청 등 분산되어있던 운영서비스는 개인정보 포털로 명칭이 변경되서 새로운 홈페이지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웹사이트 회원 탈퇴 단계
STEP01.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웹사이트 회원 탈퇴'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 항목, 보유·이용기간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하단의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단계(본인확인)가 진행됩니다.
STEP02. 본인확인
본인명의로 발급·가입된 ①공동인증서, ②아이핀, ③휴대폰, ④신용카드, ⑤SNS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확인 절차 후 실명인증을 진행합니다.
단,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본인확인 절차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댜수 기관과의 연계로 조회 시 30초 이상 소요될 수 있음)
STEP 03. 서비스 및 대상 선택
대상 리스트에서 회원 탈퇴를 원하는 웹사이트URL을 선택하여 선택 리스트로 이동 시킵니다.
STEP 04. 요구서 작성 ①이메일 주소, ②휴대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입력 후, 다음 단계를 클릭하여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하단의 '웹사이트 회원 탈퇴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가 진행됩니다.
(웹사이트 회원 탈퇴 서비스는 '회원 탈퇴 가능대상'의 본인확인 이용내역에서만 가능)
STEP05. 서비스 신청 완료
서비스 신청을 완료합니다. (이후 '신청내역 확인' 메뉴에서 확인 가능)
*개인정보포털 홈페이 접속 후-개인서비스-정보주체권리행사-웹사이트 회원탈퇴
바로가기는 아래를 클릭!!
서비스 이용 안내 | 개인정보 포털 (privacy.go.kr)
♥ 위와같은 순서대로 잘 따라하시면 오랜시간의 인터넷 생활로 엄두가 나지않았던 쌓여있는 개인정보도 걱정없이 잘 정리가 되겠죠? 방치해뒀던 내 소중한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지켜주세요. 또다른 피해를 막기 위한 예방의 첫 걸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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